자주묻는질문 목록

  1. 미래편지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미래편지'는 고객 여러분의 마음을 담은 이메일, 손편지, 타임캡슐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정해진 날짜에 발송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소중한 자료를 DVD disc, Blu-ray disc로 백업하여 편지와 함께 발송해드립니다. 

    이 외에도 기존에 없던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2. 기존의 '느린우체통' 서비스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기존의 '느린우체통' 서비스는 보통 1년의 시차를 두게 되어 있으며 발송일의 자유로운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미래편지'는 고객님께서 원하는 발송 시점을 자유롭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웹 상에서 설정할 수 있는 발송시점은 최대 20년이며, 원하신다면 그 이상의 기간도 설정 가능합니다. 

    또한 <미래편지 보내기>라는 상품은 고객님의 편지를 반영구적으로 보관하고, 특정 상황이 일어날 경우 편지가 발송되는 서비스입니다. 

    고객님께 예기치 못한 사고가 일어나더라도, 고객님의 편지는 반드시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3. 편지가 분실될 우려는 없나요? 

    '미래편지'는 고객님의 편지를 받으면 밀봉한 이후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또한 편지는 제3자의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에 보관 과정에서 분실될 우려는 전혀 없습니다.

    다만 편지가 기본우편으로 발송되므로, 배송 과정에서 분실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불안하실 경우, 발송시점에 등기비용을 납부해주시면 등기우편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또한 저희는 편지의 분실에 대비하여 고객님의 편지를 스캔해 드리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캔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고객님의 편지를 스캔, PDF파일로 저장합니다.

    PDF파일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백업하며, 발송시점에는 고객님께서 알려주신 e-mail 및 모바일로 전송됩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편지가 손편지, e-mail, 모바일의 3가지 방법으로 동시에 전송되므로, 만약 실물편지가 분실되었다 하더라도 다른 수단으로 반드시 전달됩니다. 

    물론 스캔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손편지로만 배송됩니다. 

     

  4. 보안 상의 문제는 없나요?

    '미래편지'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은 고객님의 정보를 보호하겠다는 서약서를 작성하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어있습니다.

    손편지를 수령하면 별도의 포장으로 봉인하고 보관하며, 발송시까지 직원 외 제3자가 접근할 수 없습니다. 

    손편지를 스캔 및 저장하는 과정에서도 고객님의 정보는 보호됩니다. 

    DVD, Bluray 디스크의 데이터는 자료가 백업된 후 메일 서버에서 삭제처리됩니다. 

    '미래편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정보를 지키기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단체 주문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단체주문의 경우 별도의 계약을 통해 진행해 드립니다. 

    할인율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상담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6. 편지의 보관을 취소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보관된 편지의 회수를 원하시면 즉시 발송해드립니다.

    파기를 원하시면 개인정보를 확인할 수 없도록 파쇄처리합니다.

    환불은 회사가 정한 환불규정에 의해 진행됩니다. 

  7. 편지와 타임캡슐은 어디에 보관되나요?  

    고객님의 편지와 타임캡슐 등은 본사의 창고에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창고에는 관리자가 상주하며 CCTV로 24시간 감시합니다.

    보안을 위하여 창고의 위치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8. 예비 수신인을 지정할 수 있나요?


    편지와 타임캡슐은 수신인 외에 제 2, 제 3의 예비 수신인을 지정해 둘 수 있습니다.

    본사는 발송자 및 수령인에게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예비수령인에게 연락을 취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주소나 연락처가 변경될 경우를 대비한 것입니다.

     

  9. 원하는 서비스가 없다면? 

    '미래편지'는 현재 개발된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서비스가 없다면, 제안해주세요.

    최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해드리겠습니다. 

    인문학이 세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최선을 다하는 미래편지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AQ 검색